12
Life@Parker 25 th Edition 2012 1+2 E-Recruiting System 소개 <테마기획> 재테크 노하우 공개 <Parker Story> 밀착취재 <표지모델 > 좌측 위로부터(호칭생략) 김영수, 이동훈, 김태원, 김재천, 박환섭 박진환, 김초롱, 윤영신, 조봉욱, 박은영, 김명완

Newsletter 2012 1+2

  • Upload
    mh-lee

  • View
    233

  • Download
    6

Embed Size (px)

DESCRIPTION

parker newsletter

Citation preview

Page 1: Newsletter 2012 1+2

Life@Parker25th Edition

2012 1+2

E-Recruiting System 소개

<테마기획> 재테크 노하우 공개

<Parker人Story> 밀착취재

<표지모델 > 좌측 위로부터(호칭생략) 김영수, 이동훈, 김태원, 김재천, 박환섭

박진환, 김초롱, 윤영신, 조봉욱, 박은영, 김명완

Page 2: Newsletter 2012 1+2

2 <Life@Parker>

채용 System 오픈 : PeopleSoft 및 파카 국내계열사 통합 홈페이지(www.parkerkorea.com) Career 사이트

Issue & Focus

파카의 글로벌 인적자원정보시스템 HRIS(Human Resource Information System)구축을 위한 HCM(Human Capital Management) Project가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파카 계열사에서 진행중에 있다. 한국은 지난 2009년 6월에 PeopleSofe를 성공적으로 오픈한 후, 그 2단계로 지난 2011년 9월 ESS(Employee Self Service)와 MSS(Mananger Self Service)를 오픈 하였다. 또한, 2012년 2월 10일 E-Recruiting과 Career Site를 오픈하여 PeopleSoft System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했으며, 향후 E-Learning과 Payroll System을 추가할 예정이다. 새롭게 오픈한 E-Recruiting System을 통해 외부지원자들의 입사지원에서 선발까지의 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파카의 직원들은 직원공모(Internal Job Posting)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본인이 직접 지원을 할 수 있으며, 이에 본인의 Job Career 개발을 주도적으로 계획/실행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SGS(Staff Get Staff)인 직원추천(Referral Program)을 통해 외부의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는 절차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내부지원자

내부 임직원은 ESS를 통해 직원공모(Internal Job Posting)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이력서를 저장하고 원하는 Position이 있다면 지원도 가능합니다.• PS ESS 상에서 Internal로 Open 된 직무, 자격요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 해당 시스템에서 본인의 이력서를 작성하고 파일도Upload 할 수 있으며

지원하기를 하면 지원 Process 완료됨• 접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접수완료 e-mail이 발송되어 별도로 접수여부의

확인과정이 필요 없음• 향후 인터뷰 등 일정관리도 시스템에서 이루어지며 안내메일이 자동으로

발송되어 담당자의 업무 간소화 • 지속적인 이력관리 및 update가능

외부지원자

외부 지원자들은 파카하니핀코리아의 홈페이지에서 채용과 관련된 모든 정보, 즉 국내계열사, 파카의 가치이념, 인재육성, 교육, 복리후생, 채용안내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입사지원하기를 통해 현재 진행중인 채용현황 및 입사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각 항목별로 아래의 내용을 상세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 파카하니핀코리아의 전반적인 정보• 국내계열사 : 각 Division의 기본 정보, 즉, 매출규모, 인원, 위치, 채용담당자 정보,

연혁 등 소개• 가치이념 : 파카의 기업문화, 열정적인 직원, 귀중한 고객, 적극적 리더쉽 등의

정보 제공• 인재육성(Talent Development) : 주요 육성 방향 및 경력개발에 대한 소개• 교육(Learning & Development) : 임직원에게 제공되는 교육내용 및 지원현황에

대한 정보 제공• 복리후생 : 회사에서 제공되는 복리후생 Program에 대한 간략한 소개• 채용안내 : 채용절차와 채용담당자의 정보를 제공• 담당자의 업무 간소화 • 지속적인 이력관리 및 update가능

Page 3: Newsletter 2012 1+2

32012 1+2

전체 매출의 상당 부분이 대리점 유통을 통해 이루어 지고 있는 파카에서 대리점 전략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대리점은 단순한 상업의 거래관계 이상으로 본사와 전략적인 관계를 갖고 동고동락하는 파카 패밀리의 맴버인 것입니다. 지속적인 성장과 이익 창출을 위해 대리점 정책 수립하고 대리점 유통망의 개발, 대리점 교육 및 대리점 브랜딩 전략을 담당하고 있으며 대리점을 특성에 맞게 분류하여 특성에 맞는 지원과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Marketing Service는 마켓 관련된 자료나 자료 분석, 마켓 동향 보고 그리고 주요 고객에 대한 사항을 업데이트하는 업무입니다. 이를 위해 Corporation에서는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에도 곧 소개가 될 예정입니다. 경제 동향이나 산업 뉴스에 대한 브리핑도 포함하여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영업이나 마케팅 기획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Country Marketing의 주요한 업무중에 하나는 마켓 동향을 파악하고 신규시장을 개척하는데 있습니다. 특히 기술이 발달하고 산업구조가 변화함에 따라 새롭게 부상하는 Emerging Market이나 Corporation에서 목표로하고 있는 포커스 마켓을 면밀히 조사하고 분석하여 시장을 공략하는데 선봉의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규시장은 Winmap이라는 파카만의 독특한 프로세스를 통해 접근하게 됩니다. Winmap은 Winovation, Winvalue와 함께 비즈니스를 향상하고 발전시키는 파카 프로세스의 하나로 Winmap의 주요 구성은 Market research, Voice of Customer, Market analysis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 세계 파카에서 신규시장 개척에 널리 쓰여지고 있습니다.

Countr y Marketing에서는 한국내 신재생 에너지 (Renewable Energy)와 생명공학(Life Science) 마켓 개발을 목표로 마켓을 진단하고 그 가능성을 확인하였습니다. 특히 이 두 마켓은 한국 정부에서도 미래 성장 동력으로 여기고 투자하고 있어 Emerging Market에 대한 파카의 발빠른 대응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있어서는 일부 대기업들을 실무적인 영업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어 큰 성장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연재 <Life@Parker> 파카의 모든 것을 보여줘~

2011년 11월 한국내 Country 마케팅 부서가 신설된 후 Internal Job Posting(직원공모)를 통해 Country Marketing Team이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이번호부터 두차례에 걸쳐 Country Marketing Team의 조직과 업무를 소개해 드리며, 향후 우리가 협업 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Country Marketing 팀Country Marketing 팀은 오정석 상무, 임석연 부장, 김병두 부장 그리고 안윤희사원 이렇게 총 네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orporation Marketing 팀과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한국의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각 계열사 및 BU 마케팅과 긴밀한 협업을 통하여 Global #1 Marketing Team이라는 자부심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2. Country Marketing Role 및 FY12 업무성과와 중점추진 사항Country Marketing의 대표적인 업무는 New Market Development, Marketing Service, E-Business, Marketing Communication이 있으며 Parker Distribution과 Parker Store를 총괄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번호에서는 New Market Development, Marketing Service, Parker Distribution & Parker Store 업무에 따른 FY12의 성과와 중점 추진사항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으며, 그 다음호에 이어서 E-Business, Marketing Communications 업무와 그에 따른 Country Marketing Team의 현재 업무추진 사항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Market Research & Development(신규시장개발)

오정석 상무 (Country Marketing Manager)

김병두 부장 (Market Development Manager)

임석연 부장 (Central Distribution Manager)

안윤희 (Marketing Specialist)

(2) Country Distribution & Parker Store

(3) Marketing Service

파카의 광범위한 대리점 유통망은 파카의 큰 장점이기도 하지만 이를 잘 관리하지 못하면 많은 혼선과 갈등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에 Country Marketing은 대리점 정책을 표준화하여 일관되고 통일성 있는 대리점 정책이 수립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파카의 대리점은 공동의 대리점 정책과 방침을 적용하게 되었으며 모든 대리점을 Premier, Certified, Authorized 대리점으로 구분하고 그에 맞는 지원과 방침을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영업과 마케팅 그리고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할 때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개발되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객이나 마켓 동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KCID와 마켓별 매출 분석을 보여주는 KMCS는 한 차원 높은 영업과 마케팅 분석이 가능하여 유용한 툴로써 활용될 것으로 보여지는데 KCID (Korea Customer Intelligence Database)는 고객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나 마켓이나 경쟁사 동향, 신제품 소식 등을 가장 빠르고 쉽게 공유하고 조회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이며 2012년 2월에 오픈되는 KMCS (Korea Market Code System)은 마켓별 매출을 분석하여 보여줌으로써 파카가 목표로 하는 핵심마켓에서의 매출 현황이나 취약한 마켓에 대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 장기 사업 계획• 신규 사업 개발• M&A 프로젝트

• 신규시장 개발• Winmap 프로세스• 마케팅 툴 개발

• 대리점 정책 및 방침• 대리점 브랜딩• 파카 스토어 관련

• 광고 및 홍보 기획• 웹싸이트 관리• 마케팅 서비스

Page 4: Newsletter 2012 1+2

4 <Life@Parker>

News & Notice

Parker Hannifin Korea

홈페이지 개편(www.parkerkorea.com)

파카 글로벌 홈페이지(www.parker.com) 개편에 즈음하여 국가내 하나의 파카 홈페이지를 보유하는 파카 글로벌 홈페이지 정책에 따라 국내 계열사별이 아닌 한국 통합 인터넷 홈페이지인 파카하니핀코리아 홈페이지(www.parkerkorea.com)가 새로이 단장하여 오픈 하였다. 제품, 솔루션, 사업부문의 다양한 정보는 물론, 제품카달로그 및 회사소개를 홈페이지를 통해 찾아볼 수 있으며, 파카하니핀코리아의 새로운 소식을 홈페이지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개편된 홈페이지에는 채용정보를 추가하여 진행중인 채용현황 확인 및 직접 입사자들이 입사지원하기가 가능해져 앞으로의 그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파카코리아(주)

우수사원 제주도 연수

지난 2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각 부서장과 노동 조합의 추천으로 선정된 우수사원 7명이 제주도 연수를 다녀왔다. 한 해 동안 업무에 최선을 다해준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함과 동시에 우수사원에 대한 사기진작의 의미로 시행되었다.

첫날 각자 자기 소개의 시간을 갖는 것을 시작으로 성산일출봉 등반, 용두암 등 제주도의 빼어난 경치 관람과 더불어 참가자 간 단합을 도모할 수 있는 값진 기회가 되었다. 2박 3일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하고 오래도록 기억될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며 애사심을 고취시켰던 이번 연수 일정은 끝이 났다.

ISO/TS 16949 Internal Auditors Training

지난 2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파카코리아(주) 장안공장에서 ISO/TS 16949 내부 심사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부 심사원 양성 교육이 실시 되었다.

조직이 내/외부고객을 만족시킬 제품 또는 서비스 제공 단계에서 실행되는 품질경영 시스템을 심사 하기 위해 필수과정인 “내부 심사자“ 양성 교육은 DNV 인증원 외부 강사를 초빙하여 실시 하였으며, 이를 통해 보다 발전적인 프로세스 구축과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 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마련 될 것으로 기대한다.

조인종 노조위원장 표창

파카코리아(주) 노동조합 조인종 위원장이 지난 2월 21일 한국노총 경기도 본부 노동복지회관에서 열린 정기 대의원 대회에서 우수 노사문화 정착의 유공으로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하였다. 기업체 임직원 및 근로자,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조위원장은 평소 산업현장의 노사화합 및 상생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맡은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 왔을 뿐 아니라, 투철한 책임감으로 새로운 노사문화 정착과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표창이 수여되었다.

조위원장은 앞으로도 노사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모든 역량을 집중해 회사의 성장과 함께 직원 복지를 향상시켜 갈 것임을 밝혔다.

(주)파카한일유압

탁구대회 개최

지난 2월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의 휴게시간을 이용하여 (주)파카한일유압 탁구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가 개최되었다.

총 14명의 참가자 중 결승전에 오른 오세영, 강정민 사원의 경기에서는 경기 내내 박진감 넘치는 빠른 몸놀림과 계속되는 랠리에, 관람하는 직원들의 탄성이 끊이질 않았다. 최종 생산1팀 오세영사원이 탁구 최강자에 올랐으며, 가을에 있을 다음 대회를 기약하며 대회를 마감하였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직원 스스로 일정을 짜고 진행된 행사로 그 의미가 더 크다.

(주)파카공조

제 48회 무역의 날 기념 2천만불 수출탑 수상

지난 2011년 12월 26일, 충청남도와 한국무역협회 대전충남지역본부 주최로 제 48회 무역의 날 기념 수출유공자 시상식이 있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안희정 충남지사와 충남의회 유환준 부의장, 박은용 대전충남무역상사협의회장 등 도내 수출관련 기관, 단체장, 기업인, 수상자 가족 등 100명이 참석했으며, ㈜파카공조는 2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하였다.

이날 시상식에서 안희정 도지사는 “무역의 궁극적인 목적은 국민 삶의 질 향상” 이라며 “건국 60년만에 무역 1조 달러라는 세계 9대 무역대국으로 성장한 한국의 위상은 온 국민이 한마음 한 뜻으로 이뤄낸 쾌거이며 더욱이 이 성과가 글로벌 재정위기의 어려운 수출 여건 속에서 달성한 쾌거라 더욱 자랑스럽다”고 축하 인사말을 전했다.

정년퇴임 행사 실시

지난 12월 23일 2011년 하반기 정년퇴임식이 거행되었다. 이번 정년 퇴임자는 생산팀 손경희, 전정임씨 총 2명으로, 손경희씨는 파카에서 14년을, 전정임씨는 18년을 근무하시고 만 55세로 정년퇴임을 맞이하게 되었다.

또한, 근속기간 내내 성실하고 모범이 되는 자세로 회사에 크게 기여한 바가 인정되어 공로상 및 상패가 수여되었으며, 오랜 기간 함께 근무한 후 헤어짐을 아쉬워하는 수 많은 동료들의 화환전달과 기념촬영이 이어져 퇴임식장을 빛내주었다.

Page 5: Newsletter 2012 1+2

52012 1+2

(주)파카하니핀커넥터

2012년 신년조회

새해의 첫 출근 일이었던 지난 1월 2일, (주)파카하니핀 커넥터에서는 신년조회를 가졌다. 대표이사의 신년인사로 조회가 시작되어 2011년은 경기악화와 원자재가격 상승에 대비한 노력의 결실로 내실을 강화할 수 있었으며 최선의 노력을 다 한 한해였다고 전하였다. 2012년은 향후 25년에 대한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되는 한 해가 될 것이며 경기여건은 지난 해 보다 더 좋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수출이 줄어듦에 따라 국내수요 또한 줄어들 예정이고 중국경기의 회복이 불투명함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안고 새해를 시작하게 될 것이라 예상하였다.

8대 위원장으로 재 취임한 김갑수 위원장의 신년사가 이어졌는데, 산전수전을 다 겪은 지난 3년간의 임기를 회고하며 새로운 대의원들은 조합원들을 대변해 자신을 버리고 헌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당부하였고. 새로운 3년을 시작하는 중요한 시기로서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서로 배려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하였다. 이어서 신임 및 전임 대의원의 인사로서 신년조회를 마무리 하였다.

사랑하는 마음 갖기 회 감사패

2011년 제 6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여 지난 12월 10일 양산시 상공회의소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의 수고에 대해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양산시장, 국회의원, 상공회의소장, 시의원 등과 지역내의 자원봉사자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였다.

(주)파카하니핀커넥터의 사랑하는 마음갖기 회는 2011년 한 해 모범적인 봉사 활동으로 양산지역의 타 기업체 봉사단체에 모범을 보였기에 감사패를 수상하게 되었다. 사랑하는 마음갖기 회와 같은 기업체 봉사단체는 평일에 근무를 하기 때문에 다른 봉사단체와 달리 많은 시간을 내어서 참여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지만 마음만은 그 어떤 봉사단체보다 따뜻하다는 것을 알리게 된 소중한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회원들이 많이 참여하여 더욱 따뜻한 단체가 되기를 기원한다.

신임 대의원 상견례

지난 1월 19일 새로이 구성된 노동조합 신임 대의원과의 상견례가 있었다. 금번 신임 대의원은 90%가 참신한 인물로 바뀌었으며, 한 사람 한 사람이 사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업고 노동조합 업무를 수행하는 만큼 조합원을 대표하는 사람으로서의 소신들을 하나하나 조심스럽게 밝혔다. 강기태 대표이사께서는 FY12년도 상반기는 여러모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사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아래 슬기롭게 헤쳐 나온 것에 대한 감사의 말씀과 하반기의 목표 달성을 위해 더욱 더 박차를 가하자는 당부말씀을 전하였으며, 김갑수 노조위원장께서는 생산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사원들이 적정한 대우와 열심히 노력한 만큼의 성과가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회사경영에 최선을 다해 달라는 당부말씀을 전하였다.

자매결연학교 양산중학교 졸업식

지난 2월 9일 양산공장 자매결연학교인 양산중학교의 제62회 졸업식이 있었다. 지금으로부터 약 8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2004년부터 자매결연을 맺어 매년 입학식, 학예회 그리고 축구부 전국대회 등 크고 작은 행사에 가능한 참석을 하고 있으며, 특히 졸업식에는 대표이사께서 직접 참석하셔서 장학금을 전달 하는 등 소중한 인연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양산중학교 박복래 교장선생님께서는 8년이라는 시간 동안의 인연에 대해 소중함과 더불어 고마움의 말씀을 전하였으며, 강기태 대표이사께서는 나라의 보배들을 키우고 다듬어 주시는데 대한 존경의 말씀을 전하였다.

아마도 2004년에 졸업한 학생은 지금쯤 우리나라 어느 한곳에서 대학생으로, 군인으로, 그리고 산업역군으로서 저마다 열심히 생활을 하고 있으리라 생각해 본다.

Country Marketing

KIMES 전시회 개최

국내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시회인 KIMES 2012가 2월16일부터 19일까지 4일동안 코엑스 전관에서 열렸다. 국내 최대 의료인의 축제인 KIMES는 매년 3월에 개최되었으나 올해는 세계 50개국 정상이 참가하는 세계핵안보 정상회의가 열리는 관계로 2월에 개최되었다.

총 458개사의 국내 제조업체를 비롯해 미국, 일본, 독일, 중국등 30개국 978개 업체가 참가해 첨단의료기기, 병원설비, 관련부품등 3만여 점을 선보였다. 전시기간 중 내국인 6만명과 70개국 2천명의 해외 바이어가 방문하였다. 전시는 1층 Hall A와 B는 치료 및 의료정보 및 부품관과 헬스케어 및 재활기관으로, 3층 Hall C와 D는 진단 및 검사기기, 병원설비관으로 구성되었다. Parker는 Filtration, EM, Pneumatic, Instrumentation, Seal 5개의 product group이 참가하였으며 Hall A 부품관에서 Parker제품들을 선보였다. 전시회 개최일자에 맞추어 Asia Pacific의 Life Science BDM, Michael Lane을 한국으로 초대, 파카대리점을 상대로 관련 제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에 처음으로 참여하는 KIMES전시회를 통하여 관련시장의 동향을 파악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Korea Winmap Workshop 개최

Winmap Workshop이 2월 14, 15 양일간 파카코리아(주) 장안공장에서 열렸다. 이번 Workshop에는 GM, BUM, Sales, R&D Engineer 등 31명의 교육생이 참가하였으며 Corporation Strategic Marketing의 Market Development Director인 Adrian A Joseph이 강사가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Workshop은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Parker만의 독특한 Process를 습득한 다는 열의로 5개 Team이 각각의 Practice Market에 대한 그룹 토의를 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Winmap은 Winovation, Winvalue와 함께 Parker의 Business Development를 위한 주요 Process의 한 가지로 이번 Market Research 및 Customer Interview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이번 Workshop은 지난 2009년 한국에서 갖았던 Workshop 이후에 Winmap Process 정착을 위해 3년만에 다시 갖게 되었으며 향후에도 Country Marketing 주관으로 년 1회 개최할 예정이다.

SEMICON 2012 전시회 개최

2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 동안 서울 COEX에서 SEMICON 2012 전시회가 개최되었다. 한국이 반도체 장비 설비투자 부문에서 세계시장을 이끌 것으로 예견되고 있는 가운데, 업계 리더들이 SEMICON 2012로 몰려들었다. 25회차에 접어든 SEMICON전시회는 COEX 1층과 3층을 모두 차지하며 대규모로 진행되었으며, 첫날부터 많은 인파들이 몰려들었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총 500여개 회사가 참가하였으며 Parker는 Pneumatic, EM, Filtration, Instrumentation, Seal 5개의 Product Group이 참여하여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Parker 부스에는 3일 동안 400여명의 방문자가 다녀간 것으로 집계되었다.

Page 6: Newsletter 2012 1+2

6 <Life@Parker>

나만의 재테크 Know-HowThemeTheme & Ideas

파카코리아(주)

사회초년생 재테크는 이렇게 시작하세요!

안녕하세요, 모바일유압 생산관리에서 근무하고 있는 박진환 입니다. 어쩌면 지금 이 글을 읽으시면서 ‘박진환이 재테크를?’ 이런 생각을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아직 재테크를 시작하지 않은 분들께는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월급의 반 이상은 꼭 모아라! 무계획적으로 소비를 했던 습관이 남아서인지 돈이 생겨도 다 써버리고 남은 돈으로 저축을 하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더라고요. 월급이 적든 많든 꾸준히 알뜰하게 모아온 친구들의 조언에 따라 선저축후지출로 애초에 돈을 쓸 일을 차단시키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둘째, 통장을 목적 별로 여러 개 만들어라! 저는 월급통장, 이체통장, 소비통장 이렇게 3개의 통장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월급이 들어옴과 동시에 카드대금, 보험료, 월 복리적금 등이 빠져나가는 소비 및 투자 고정 지출비를 이체통장으로 자동이체 합니다. 나머지는 저의 용돈으로 소비통장에 이체하여 쓰고 있는데요. 신용카드 사용을 줄이기 위해서 알아보던 중 체크카드와 CMA통장이 연계된 상품을 찾게 되었고요. 월급날 빼고는 보통 이통장을 체크하다 보니 제가 쓸 수 있는 자유로운 돈이 얼마나 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어서 여러분께도 통장 나누기는 꼭 추천합니다.

셋째, 쉽게 저축하는 방법, 스마트 폰 예금 어플리케이션 다운받기! 스마트폰과 공인인증서만으로 쉽게 예금을 할 수 있는 편리한 어플들이 요즘 많이 나와있습니다. 손 빠른 분들은 이미 하나씩 다운받고 예금하고 계시죠? 계약기간이나 금액모두 자유롭게 설정 가능한 자유로운 예금이니까요, 스마트 폰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다운받으셔서 꼭 이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우리모두 부자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안녕 하세요?

INSRUMENTATION 풋내기 박환섭 입니다.

사회에 첫 발을 내딛든 나이 어린 사회 초년생이라… 잘 알고 있는 재테크 방법은 없습니다..ㅎㅎ;; 돈을 모아도 생긴 대로 무식하게 꾸역꾸역 모으는 방법 밖에 모르는 저는 재테크 라고는 그저 적금, 연금, 보험 밖에는 없는데요 … 무식한 방법 몇 개 소개 하고자 합니다.

무식하게! 적금 들기. : 일단 그냥 적금 금액을 크게 하고 보는 겁니다! 지금은 비록 한 달에 150만원 밖에는 안 되는 적금이지만;; 일단 눈앞에 돈이 없으니 덜 쓰게 되더라구요.

동전 무시하지 않기 : 평상시 저희 부모님께서 장롱 밑에다가 동전을 잘 모르셔서 저도 한번 해 보았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동전을 장롱 밑에다가 모으다 보니 이사를 가기 전 금액을 확인하니 100 만원에 가까운 돈이 모이더군요.. (생각지도 않았던 돈이라 기쁨도 2배였습니다. ). 인내심을 요하고 눈앞에서 쉽게 잡아먹을 수 있는 돼지 저금통 보다 훨씬 효과적인 방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OK cashbag 모으기! : 상당히 저의 생김새와는 맞지 않는 방법 입니다. ㅎㅎ 파카 입사 전 e-mart 보안팀에서 근무 하면서 생긴 버릇입니다. 마트 안에서 사는 물건을 OK cashbag 으로 적립할 수 있지만, 그것 보다는 물건 에 달려있는 스티커를 모으는게 아주 쏠쏠 합니다. 특히나 제가 좋아 하는 MAX 라는 맥주에는 무려 500 point 가 있는데요 술 좋아 하는 저는 10패트병만 마셔도 5000점!!! 5000점 이상부터는 상품권으로 바꿀 수가 있는데, 그 점수를 저는 신세계 상품권으로 바꿉니다. 고렇게 모으다가 다시 50000원권 상품권으로 바꾸고 하다보면 나중에 선물할 때 에도 좋고, 어머니께 효도하기도 좋습니다. 좋아 하는 술도 마시고, 효도 하고,,,,ㅎㅎㅎ;;; (술 말고도 point 높은 제품들이 많으니 이용하세요.. ㅎㅎ)

이상! 재테크라고 하기에는 무지하게 부족한 그냥 생활 속 저의 버릇을 소개 했네요..;;

저도 이번 달 파카소식지 보면서! 많이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파카 코리아 파이팅!! 뿅!

Mobile Hydraulic 생산관리 박진환 사원

Instrumentation Sales Team 박환섭 사원

Page 7: Newsletter 2012 1+2

72012 1+2

한번쯤은 다들 ‘부자되세요’란 인사말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돈도 잘 벌어야 하지만 번 돈을 잘 관리할 줄 알아야 부자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해마다 높아지는 재테크에 대한 관심과 재테크 정보의 홍수 속에서 파카인들의 돈관리 노하우를 들어보았습니다. “천리길도 한걸음 부터”란 속담을 되새기면서 파카인들의 재테크 방법들과 내가 하고 있는 재테크를 비교하면서 나에게 맞는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이번 기회에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합니다.

나만의 재테크 Know-How

(주)파카하니핀커넥터

인형재테크라고 들어보셨나요^ ?̂

주식, 투자 이런 건 어렵지 않나요? 취미나 관심만 있다면 충분히 괜찮은 재테크를 발견하실 수 있다는 걸 알려드리기 위해서 이렇게 테마기획에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투자품목은 인형! 입니다. 깜짝 놀라셨나요? 인형으로 얼마나 벌겠어?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제가 인형에 관심을 갖게 된 건 약 2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남자친구가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지라 옷들을 더욱 빛나 보이게 하기 위해서 인테리어 소품을 찾던 도중 뜻밖에 인형이라는 소품에 눈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한 호기심에 인형관련 카페를 한두 번 들어가다가 무궁무진한 인형의 세계에 눈을 뜨게 되었고요. 카페에서 활동하고 있는 회원들과 맘에 들거나 실증이 나는 인형들을 교환하다가 판매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첫 단계는 옥션 이베이에서 인형 낙찰을 받는 겁니다. 이 단계는 타이밍도 중요하고 기다리는 그 시간투자와 노력이 참 힘든 과정입니다. 이렇게 낙찰을 받고 얼마간 기다리면 기다리고 기다리던 인형이 제 손에 들어오게 됩니다. 이때부터 제가 소중히 간직하다가 카페활동을 통해 낙찰 받은 가격의 세배 또는 그 이상의 가격으로 재판매 하게 되는데요. 인형의 가격이나 소장가치 정도에 따라 가격은 변하지만, 오래되고 낡아서 쓸모 없다고 생각했던 물건 중에 엄청난 가치를 지닌 ‘보물’이 있을지도 모르고요.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제 취미를 통해 인형의 가격이나 숫자만으로는 표현할 수 없는 또 다른 차원의 미묘한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것 같아 그 시간이 참 즐겁습니다. 별 다른 재테크를 하지 않는 분들께서는 내가 가지고 있는 취미를 통해 재테크를 발견하는 것도 의미 있는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재미있는 사례가 있어서 한번 소개 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있었던 일이고, 제가 아는 지인이 실제로 하시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딸이 대학을 졸업하고 취직을 해서 월150만원을 받아서 왔고, 그 아버지는 그 금액을 전부다 저금을 했습니다. 딸의 모든 돈 관리는 아버지가 하고 딸에게 월 20만원씩 용돈을 주며 그렇게 5년을 모았습니다. 1년 12개월, 총 5년간 60개월 동안 이자를 제외한 9천만원의 돈이 딸 앞으로 모였습니다. 저금을 시작한지 몇 개월 지나서 딸이 도저히 이 돈으로는 생활을 할 수 없다고 하자 아버지는 딸의 보너스와 년간 인상되는 만큼의 급여를 모아 추석과 설날에 백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주어 딸은 그 돈으로 옷도 사고, 친구들과 식사도 하곤 했습니다. 또한 매월 딸이 모은 돈을 딸에게 보여 주면서 용기를 주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5년이 조금 넘는 시간동안 1억이라는 큰 금액을 모으게 되었고 마침내 결혼을 할 때가 다가왔습니다. 남자 친구는 직장을 구한지 되지 않아서 돈을 많이 모아 놓지는 못했는데, 남자친구의 아버지가 아들의 장가를 위해서 모은 돈이 8천만원이 있었다고 합니다. 여자의 아버지는 남자의 아버지에게 우리 딸이 1억을 모았으니 남자친구도 1억을 마련했으면 좋겠다고 제안을 했고, 그 돈으로(당시 물가) 아파트,혼수, 결혼비용등으로 넉넉하게 사용했다고 합니다. 결혼을 한 남자 와 여자는 열심히 돈을 모아서 원룸을 하나 둘 사기 시작했고, 그 원룸이 점점 늘어나 현재는 처가집과 시댁에 매월100만원씩 용돈을 드린다고 합니다. 저의 두 딸이 나중에 커서 학교를 졸업하고 월급을 받아오면 위와 같이 한번 해 보려고 하는데 저희 딸들이 반항하면 어떻게 하지 하고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이지 물고기를 잡아 준 것이 아니라 물고기 잡는 방법을 현명한 아버지가 가르쳐 주었고 그것을 잘 따른 딸이 양가에 매월 100만원씩이라는 형태로 해서 그 보답을 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참고 하셔서 부자 되시기 바랍니다.

결혼을 하면서 빨리 내 집 마련을 하기 위해 재테크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지금은 연금,주택자금저축 등 비과세 저축과 주택종합저축, 주식 등 분산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결혼 전부터 들었던 청약저축으로 5년 공공임대를 분양 받아 24평 내 집을 갖게 되었고, 5년 뒤 감가상각을 제외한 후 주위 시세보다 낮은 비용으로 매입하여 되팔아 차액을 남겼습니다. 그 후 몇 년 전부터 전망과 입지조건이 좋아 눈 여겨 봐왔던 아파트가 부동산 경기 악화로 할인을 하자 망설임 없이 34평으로 이사를 했습니다. 살던 아파트를 팔고 신규 아파트에 들어가는 시점을 맞추기가 힘들었는데 주변 시세보다 조금 낮추어 빨리 매도하여 생각했던 날짜에 입주하게 되었습니다. 재테크를 함으로서 사회 변화에 좀 더 관심을 가지고 공부도 하기되고 절약하며 열심히 살게 된 것 같습니다. 남들과 다른 나만의 비법이라면 1. 주식은 우량주 중심으로 조금씩 구입해 묻어둘 것 2. 아파트는 브랜드보다 입지조건을 먼저 생각할 것 3. 저축을 먼저하고 남은 돈으로 계획적으로 생활을 꾸릴 것 4. 저축은 비과세 위주로 들고, 집을 매매할 때도 비과세를 적극활용 할 것 등입니다.. 작던 크던 돈이 한 푼이라도 생기면 은행으로 달려가는 아내가 있어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을 실감하게 되었고, 초등학생인데 여러 개의 통장을 가지고 있는 딸들이 저보다 더 부자랍니다. 그러고 보니 우리 가족이 나의 롤모델이네요. 앞으로도 여건이 된다면 40평대로 이사하고 싶고, 노후 준비를 더 열심히 할 예정입니다. 가장 큰 재테크는 저의 두 딸을 잘 키우는 것이겠죠? 사실 남들과 특별히 다른 나만의 비법은 아니지만 실천하기가 쉽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 다들 힘들다고 하는데 우리 집에 새는 돈은 없는지 한번 더 점검하고 작은 것부터 하나씩 절약해 나간다면 그것이 바로 재테크의 시작이라 생각됩니다.

FSU 윤영신 과장

마케팅 김명완부장 금구생산 김태원 사원

Page 8: Newsletter 2012 1+2

8 <Life@Parker>

(주)파카공조

안녕하세요. 파카공조 영업팀 박은영입니다. 사실 저도 직장생활을 시작한지 채 1년이 되지 않은 신입 사원이라서, 인터넷과 재테크 책 등을 참고한 것이지만, 나름 유용한 재테크 노하우들을 몇 가지 소개할까 합니다.

1. 목표와 계획 세우기

무슨 일이든 뚜렷한 목표와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동기가 있고 중간에 지치지 않습니다. 그리고 올바른 길을 갈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재테크를 하게 될 수록 이런 목표가 더욱 중요해집니다. 재테크라는 것이 처음에 시작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나중에 돌이킬 수 없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장기적인 계획과 단기적인 계획을 모두 짜서 재테크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재무 설계를 한번 받아 보는 것도 좋습니다. 전문가가 더욱 현명한 목표와 계획을 짜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2. 시간관리

누구든 해야할 일과 하고 싶은 일이 따로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시간도 그만큼 많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돈만큼 시간도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짜투리 시간을 잘 사용하는 사람이 성공한다고 하죠. 짧은 시간이라도 자신이 효율적으로 자기개발을 하고 자신의 능력을 올려야 합니다. 이런 노력들은 나중에 반드시 돈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3. 메모하는 습관

부자들의 공통적인 점은 바로 메모입니다. 사소한 아이디어 하나까지 꼼꼼히 적어두는 것이죠 이런 아이디어가 나중에 엄청난 것을 만들어 내게 됩니다.

기억은 없어지기 마련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무엇인가 떠올랐을 때 메모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월소득의 절반 이상을 저축한다.

대부분의 직장인은 돈을 쓰고 남은 돈을 저축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돈을 저축하고 남은 돈을 써야 부자가 될 밑거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월급의 절반 이상은 저축을 해야 빠르게 재테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고 힘들지만 나중에는 통장의 돈을 보고 자신도 모르게 미소를 지을 것입니다.

5. 신용카드는 절대 금물!

신용카드는 쓰는 것에 따라 약이 될 수 있고 독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독을 만들어 버리죠. 매달 일정하게 수익이 있는 사람일수록 신용카드를 많이 쓰게 됩니다. 어차피 돈 들어오니깐 상관없다고 많이 생각합니다. 하지만 신용카드가 있을 때와 없을 때의 소비의 차이는 엄청납니다. 굳이 쓰지 않아야 할 돈을 쓰게 되고.. 더 큰 문제가 자신이 어디서 얼마나 쓴지를 파악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6. 통장 쪼개기

통장쪼개기는 여러 목적별로 통장을 만들어 관리를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통장을 나누게 되면 자신에게 있는 돈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를 할 수 있고 동기를 부여해서 성공적으로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복잡할 수도 있지만 적응이 된다면 돈을 모으는데 큰 힘이 되어 줄 것입니다.

아파트의 분양권을 샀다가 입주 전에 팔아서 시세차익을 노리는 방법입니다. 예전엔 투기를 방지하기 위해 분양권 전매가 안되었었는데 , 경우에 따라서 입주 전에 풀리는 곳이 있습니다.

보통 아파트를 사면 분양가의 10%를 계약금으로 지불합니다. (예 1억이면 천만원 정도)그리고서 중도금으로 60%를 완공전까지 일정기간 동안 나눠서 내게 되고, 30% 를 입주시에 내게 되는데요,, 여기서 중도금의 60%를 은행에서 대출하게 되고 아파트 입주 전까진 그에 대한 이자를 지불하죠,, 그리고 입주 후 융자 형식으로 다시 갚고, 하지만 요즘 잘 찾아 보시면 중도금의 이자를 아파트 건설사에서 내주는 곳이 있습니다.

즉 쉽게 말해 계약금을 내면(위 예의 천만원) 아파트 완공시까지( 보통 2년 정도)돈이 안들어갑니다. 중도금은 은행에서 대출하고 그에 대한 이자는 건설사에서 내니까요, 그리고 아파트 입주 전까지 기다리다가 아파트 주변에 시세가 상승하면 그 아파트 분양권을 파는 겁니다. 천만원 주고 계약했던걸 천만원 이상에 다른 사람한테 파는 것이죠,,(보통 프리미엄이 붙었다는 표현을 씁니다.) 물론 중도금이 무이자가 아니라도 그 이자 값을 더해서 팔아도 되구요, 시세 차익에 대한 양도 소득세는 물지만,그래도 일정 금액 맡겨 놓았다가 목돈을 만질 수 있습니다…

물론 아파트 값이 떨어질 수 도 있다는 위험은 있습니다~! 주의 하시구요,(건설사나 시공사)다른 분들이 알려주시는 재테크도 활용하셔서 파카인 모두 부자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재테크 관련하여 설명하는 책 한권 추천하겠습니다. 읽어보시면 도움 되실 겁니다.

Biz.Development Team 박은영 사원 직장인 재테크 10계명

그 밖에는 모두 잘 알고 계실 보험과 연금보험 가입하기, 적금으로 목돈 마련하기, 청약통장 가입하기 등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노하우겠지만, 다시 한번 참고하셔서 모두 부자되세요~☆

Lean 권순근 과장 아파트 분양권 전매

Page 9: Newsletter 2012 1+2

92012 1+2

Parker 人 Story 이번 Parker 人 Story부터 리포터가 주인공의 하루를 밀착 취재하며, 주인공의 일상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첫번째로 (주)파카하니핀커넥터 호스생산에서 32년째 근무중이신 김영수 대리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얼마전 쌍둥이의 할아버지가 되어 행복한 날들을 보내시곤 계신 김영수 대리님을 지금 만나러 갑니다.~

Talk & People

Q. 이번 호 주인공이 된 소감은요?인영씨가 자꾸 하라고 해서 하는 건데, 쌍둥이 손자 본 것 보다 더 얼떨떨 하네요.

Q. 요즘 행복한 일?집에서는 건강하게 태어난 쌍둥이 손자손녀가 잘 자라줘서 행복하고, 회사에서는 주문량이 많이 늘어나서 행복합니다. 회사에서는 일이 많은 것 만큼 행복한 게 없는 것 같습니다.

Q. 나에게 파카란?올해로 32년째 근무인데, 제 인생의 절반을 파카에서 보냈습니다. 그간 제일 기억에 남는 일은 현재의 김갑수 위원장님과 피연기 작동법 연수를 위해 89년도에 미국에 방문을 했던 일과, 90년도에 현재공장으로 이전하면서 이제는 공장다운 공장에서 일할 수 있게 되어 좋아 했던 일입니다. 그리고95년에는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김영삼 전 대통령으로부터 산업포장을 수여 받은 일도 잊지 못할 기억중의 하나입니다. 저와 마찬가지로 첫 직장으로 파카에 입사한 직원이 열심히 일해서 결혼하여 집도 사고 아이도 낳는 모습을 보면 참 뿌듯합니다. 아직까지도 제가 회사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있고 회사가 나를 필요로 한다는 점이 감사하게 느껴지네요. Q. 여가시간에 하시는 일?

주말에는 절에 가서 마음수양을 합니다. 청도 운문사의 사리암이나 가까운 범어사를 주로 가는데 내가 지은 죄를 속죄하고 주변사람들이 다들 잘 되게 해달라고 빌면서 108배를 하곤 합니다. 최근에는 며느리가 쌍둥이를 순산하게 해달라고 집사람과 함께 간절히 빌었는데 그래서인지 예쁜 이란성 쌍둥이가 아주 건강하게 태어났습니다.

일요일 아침에는 조기축구클럽에 나가 축구시합을 합니다. 발목 인대를 다친 이후로 자주는 못하지만 젊었을 때는 공격수로, 지금은 수비수로 맹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Q. 파카에서 하시는 일?현 장 인 원 관 리 및 공 정 관 리 등 전반적으로 현장업무가 잘 돌아가는지 관리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출근해서는 야간업무가 잘 마무리 되었는지, 주간업무과 연결이 잘 되고 있는지 순회하는 일과, 현장사원들이 오늘 하루 무사히 작업을 할 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을 하는 것으로 하루 업무를 시작합니다. 이제는 눈빛만 봐도 어디 아픈데 없는지 다 알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각 공정별로 준비물이 잘 구비되었는지 작업에 불편한 일없이 원활하게 잘 돌아가는지, 공정별로 정확하게 작업을 하고 있는지 공정점검을 합니다.

회사가 설립되고 도산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평균 15년이라고

합니다. 김영수 대리님께서는 30년 넘게 근무하시면서

현장관리자로서 때로는 깐깐하게 때로는 리더십 있게 사원들을

잘 이끌어주셨기 때문에 회사가 오래도록 존속하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사원들 중 일부는 상사 또는 관리자로서의 김영수

대리님과 자주 부딪히는 부분도 없지 않겠지만 회사역사의 산

증인임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앞으로 더 오래 더

잘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현장관리에 최선을 다해주세요.

그래야 저도 더 오래 오래 회사를 다닐 수 있으니까요.

(호스생산 하성홍직장)

출근 후 순회 중

작업에 문제가 없는지 수시로 확인을 합니다.

맛있는 점심시간

사무실에서도 인원확인 및 공정관리를 합니다.

샤워를 하고 즐거운 퇴근 길

쌍둥이 할아버지 랍니다.

현장에서 선배와 후배의 세대간 소통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다리 역할을 하는 분이 계시는데, 바로 김영수 대리님입니다. 현장

후배들의 잘못이 있으면 엄하게 훈계도 하시고 잘한 일이 있으면

칭찬을 아낌없이 하시고, 어려운 일, 고민되는 일이 있으면 상담자가

되어서 문제를 해결해 주시고, 경조사가 있으면 많은 동료들이

참석하여 슬픔과 기쁨을 함께 나누어야 한다고 독려도 하십니다.

김영수 대리님은 청진기와 같은 존재입니다. 사원의 몸 상태를

매일 확인하시고 동료들의 다툼도 토닥거리시고 결원 시 원활한

공정흐름을 위해 달리고 또 달립니다. 김영수 대리님, 모든 문제를 등에

지는 짐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가슴에 품고 가는 모습에 감사 드립니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고 합니다. 항상 건강하십시오.

(호스생산 이무열직장)

Page 10: Newsletter 2012 1+2

10 <Life@Parker>

파카코리아(주)

FSU서지연 사원2012.1.26 입사

Filt BU Engineering김동원 과장2012.2.1 입사

Mobile Hyd Sales김민동 사원2012.2.20 입사

QA김초롱 사원2012.2.1 입사

Process Engineering이보람 사원2011.12.23입사

Quality신인섭 과장2012.2.1입사

생산팀김정기 사원2012.1.21입사

칭찬릴레이

Mobile Hydraulic 가공의 조봉욱 사원을 칭찬합니다. 조봉욱 사원은 약8개월 전 가공부서의 인원변경이 많을 때 입사했습니다. 아무래도 가공 일은 무겁고 힘든 작업이 많다 보니 젊은이들이 기피하는 경향도 있고, 하루 이틀 근무하고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아 상당히힘든 시기였습니다. 그렇지만, 당시 입사한 조봉욱 사원은 모든 일에 책임감을 갖고 일하는 모습과 적극적으로 배우려고 하는

모습이 참 좋아 보였습니다. 저 또한 힘들 때면 가끔 지칠 때가 있지만, 그때마다 옆에서 “저는 형한테 배울게 너무 많아요~” 하고 애교 있는 말로 위로를 건네는 동생 같지 않은 때로는 믿음직스러운 후배입니다. 어려운 작업환경이지만 새해에도 지금처럼 성실하고 즐겁게 함께 좋은 일터 만들어가자! 새해 복 많이 받고 환절기 감기조심하길..

우선 저를 칭찬해 주신 전신모 사우님께 감사 드립니다. 저는 이번 릴레이의 주인공으로 장순자 사우님을 칭찬하고자 합니다. 언제나 웃는 얼굴로 상대를 대하고 본인이 맡은 일은 물론 남이 꺼려하는 일도 앞장서서 불평한마디 없이 묵묵히 해내는, 그리고 잔업 및 특근까지도맡아 해내는 회사에 없어서는 안 되는 사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지난 3년 동안 노동조합 여성대의원으로서 조합원의 권익을 위해 열심히 뛰어다닌 고마운 사원이기도 합니다. 수고 많이 하셨고, 감사드립니다.

생산2팀 MONO테스트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재천 사원을 칭찬하고자 합니다. 마흔을 훌쩍 넘긴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자기 관리를 잘 하여 20대 못지않은 훌륭한 몸매를 자랑하는 직장 동료이자 친구입니다.

우리회사에서 어떤 어렵고 힘든 업무를 맡기더라도 싫은 내색없이 그 누구보다 성실하게 일하여 왔고 앞으로도 분명 그렇게 할 수 있는 김재천사원이야 말로 파카가 발굴해 내야할 직원상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재천아! 그동안 어렵고 힘든일이 많았지만 타의 모범이 되며 꿋꿋하게 버텨온 네가 자랑스럽구나… 아무리 몸이 좋다 하더라도 겨울에는 잠바입고 일해라. 감기걸릴라…^ ̂ 재천이 파이팅이다..

적극적인 모습이 보기좋은^̂ Mobile Hydraulic 가공 조봉욱 사원파카코리아(주)

노동조합 여성대의원금구생산 장순자 사원(주)파카하니핀커넥터

마흔의 나이에도 이십대의 열정을 가진 생산 2팀 MONO TEST 김재천 사원(주)파카한일유압

먼저 과분한 칭찬을 해주신 박상권 계장님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칭찬은 하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한 없이 즐거운 것 같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칭찬릴레이의 주인공은 이동훈 계장입니다. 오랜 시간 함께한 직장동료로써,

매사에 늘 성실하게 임하는 자세와 긍정의 열정으로 묵직하게 맡은 책무를 다하는 모습은, 회사에 따스한 온기를 피어내는 듯 합니다. 앞으로도 가정과 회사에서 지금처럼 멋진 매력을 발산해주시기 바랍니다.

충청도 매력의 따도남 생산팀 이동훈 계장(주)파카공조

(주)파카공조(주)파카한일유압

입사/전입을 축하합니다.

Page 11: Newsletter 2012 1+2

112012 1+2

계열사 부서 호칭 이름 날짜 내용

(주)파카한일유압

생산1팀 기장 김정섭 12월 10일 부친회갑

(주)파카공조

생산팀생산팀LeanHR

사원사원과장상무

정묘숙김매물권순근정상길

1월 4일1월 14일1월 25일2월 3일

시모별세자녀결혼자녀출산장인칠순

(주)파카하니핀커넥터

금구생산 호스생산 호스생산 호스생산

보전 호스생산 호스생산

노조

사원 사원 직장 사원 사원 사원 사원

위원장

곽경숙 이광민 권태환 박성인 허일

이종석 이광민 김갑수

12월 25일 1월 5일 1월 8일 1월 9일 1월 16일 1월 17일 2월 6일 2월 12일

부친칠순 자녀출산 자녀결혼 부친칠순 장인회갑 부친별세 모친회갑 모친칠순

파카코리아(주)

CIC BU QAFilt BU Mft’gFilt BU Mft’g

Auto BU Mft’gM-Hyd BU Mft’g

CIC BU Eng.Filt BU Eng.Filt BU Eng.Filt Sales

Auto BU Mft’gFiltr BU SCMAuto BU Mft’g

AP EMCIC BU Eng.Auto BU Mft’g

M-Hyd BU Mft’gCountry Mkt’g

Seal Sales

과장사원사원과장사원과장과장과장부장사원과장사원과장과장사원사원사원사원

변형일김복철정영묵김영철박종철박화진이경렬김동호라건하김정운김지훈박창수김유식김한수오은철황규민안윤희오유승

12월 17일12월 17일12월 18일 12월 18일12월 23일12월 24일1월 3일1월 10일1월 12일1월 15일1월 23일1월 23일1월 25일2월 1일2월 4일2월 5일2월 11일2월 12일

자녀돌장모회갑동생결혼동생결혼조모별세동생결혼모친회갑부친별세모친별세모친회갑모친회갑자녀출산자녀출산모친회갑자녀돌자녀돌

자매결혼본인결혼

계열사 부서 호칭 이름 근속년수

(주)파카한일유압

생산1팀 사원 권오진 10년

(주)파카공조

생산팀생산팀생산팀생산팀영업팀

Country IT생산팀SCMSCM

생산팀

사원사원사원사원대리부장

선임계장선임계장

계장사원

강성희박희복박미숙유영순고성훈송인태김기욱박정연이강섭윤은희

15년15년15년15년15년10년10년10년10년10년

(주)파카하니핀커넥터

금구생산 Engineering

영업 호스생산

품질 보전

반장 부장 부장 사원 사원 사원

정맹채 송명길 한창일 이영모 김진수 권창규

20년 15년15년10년5년5년

파카코리아(주)

LeanAuto BU Mft'gCIC BU Mft'gAuto BU Mft'gAuto BU Mft'gAuto BU CSFilt BU Mft'gFilt BU Mft'g

Auto BU Mft'gPneu SalesFilt BU Mft'g SSD BU

CIC BU SCM

부장사원사원사원사원사원사원사원사원과장사원과장사원

이윤철백현식우경옥박창수황계숙김정숙김상진김대양이상현임태헌정영묵송민규이다은

15년10년10년10년10년5년5년5년5년5년5년5년5년

정맹채반장(20)㈜파카하니핀커넥터

송명길부장(15)㈜파카하니핀커넥터

한창일부장(15)㈜파카하니핀커넥터

이윤철 부장(15)파카코리아㈜

박미숙사원(15)(주)파카공조

박희복사원(15)(주)파카공조

강성희사원(15)(주)파카공조

고성훈 대리(15)(주)파카공조

유영순사원(15)(주)파카공조

권오진(10)(주)파카한일유압

백현식 사원(10)파카코리아㈜

우경옥 사원(10)파카코리아㈜

박창수 사원(10)파카코리아㈜

황계숙 사원(10)파카코리아㈜

이영모사원(10)㈜파카하니핀커넥터

윤은희사원(10)(주)파카공조

이강섭계장(10)(주)파카공조

박정연 선임계장(10)(주)파카공조

김기욱선임계장(10)(주)파카공조

송인태 부장(10)(주)파카공조

김진수사원(5)㈜파카하니핀커넥터

권창규사원(5)㈜파카하니핀커넥터

김정숙 사원(5)파카코리아㈜

김상진 사원(5)파카코리아㈜

김대양 사원(5)파카코리아㈜

이상현 사원(5)파카코리아㈜

임태헌 과장(5)파카코리아㈜

정영묵 사원(5)파카코리아㈜

송민규 과장(5)파카코리아㈜

이다은 사원(5)파카코리아㈜

경조사 장기근속자

(주)파카공조Lean

권순근 과장 자녀출산

(주)파카하니핀커넥터호스생산

이광민사원 자녀출산

파카코리아(주)Automation BU

박창수사원 자녀출산

파카코리아(주)AP EM

김유식 과장 자녀출산

Page 12: Newsletter 2012 1+2

12 <Life@Parker> 발행인 : 유시탁 / 발행일 : 2012년 2월 28일 / 발행처 : Parker Hannifin Korea Country HR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949-3 캠코양재타워 18층

기획, 취재, 편집 : 박상경, 이민화, 양인영, 피윤정, 권소정

WHO AM I?지난 한 해 동안 큰 화제를 불러온 인기 예능프로그램 ‘나는

가수다’를 통해 숨겨진 명가수와 명곡들이 재발견 되었는데요. 그렇다면,

파카의 숨은 진주는 어떤 분들 일까요?

다음 호 테마기획 주제는 <나는 ○○ 이다> 입니다.

파카직원 여러분의 숨겨진 능력이나 소질 또는 나는 어떤 사람인지 주제에

상관없이 마음껏 제보해주세요.

<Life@Parker>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채택되신 모든 분들께는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되오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다음의 HR사이트에서 지난 호 보기가 가능합니다.

http://forums/sites/asiapacific/home/HR/Korea/default.aspx

<지난호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여러분의 정답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상품권이 지급되오니, 지난호와 사진을 힌트로 해서

위의 정답을 맞춰주세요.

Enjoy & Plus

다음호에는

독자후기

지난호~그것이 알고싶다

본사에서 전세계 파카 계열사를 대상으로 린 모델사이트

인증프로그램을 진행 중인데요. 한국에서는 어떤 계열사가 후보로 선정되었을까요?

지난호 Parker 人 Story의 주인공 김지식 사원이 좋아하는 스타는

누구일까요?

지난 11월 6일 내장산 단체등반을 실시한

(주)파카공조의 산악회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파카하니핀커넥터의 임동인 과장님께서

후원하고 있는 몽골에 사는 소년의 이름과 나이는 무엇일까요?

Thank You.Life@Parker 25th Edition부터 독자의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지난호는 재미있게 보셨나요? 자유로운 생각과 의견 부탁 드립니다. 여러분의 작은 의견도 소중하게 생각하는 Life@Parker 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