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Daum Search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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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 Daum Search AD. 비즈니스플랫폼본부 / 채널프로모션팀 2008 Version1.o. Index. Search? Daum Search! Daum Search AD 상품 소개 > 클릭스 자세히 알아보기 > Daum Search AD Sales Tip! 광고주 Daum 검색광고 전략 가이드 2008 외부 환경 분석. Search? Daum Search!. 신지식 ( 지식검색 ). 카페 검색. 700 만개의 Daum 카페와 연계 - PowerPoint PPT Presen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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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 Daum Search AD.

비즈니스플랫폼본부 / 채널프로모션팀2008 Version1.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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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ex

• Search? Daum Search!

• Daum Search AD 상품 소개 > 클릭스 자세히 알아보기

> Daum Search AD Sales Tip!

광고주 Daum 검색광고 전략 가이드

2008 외부 환경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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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arch? Daum 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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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도라 , 아우라 등 외부 동영상 및 포털 최대 동영상섹션 TV 팟을

통한 풍부한 DB 보유

UCC검색

700 만개의 Daum 카페와 연계 차별화된 검색 DB 확보

로그인 ( 카페 가입 ) 없이 1 억개 이상의

카페 게시물 열람가능

신지식 ( 지식검색 )카페 검색

동영상 검색

텔레비존 , 아고라 , 세계앤 등 Daum 만의 UCC 를 한눈에 검색

게시판 검색

Daum 검색의 新 성장동력 = 차세대 UCC 검색차별화된 Daum 만의 검색기술로 검색시장 M/S 를 확대해나간다

1. Search? Daum 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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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이용자 비율이 경쟁사 대비 훨씬 높은 90% 수준으로서 ,

이를 이용한 Target Marketing 가능 .

Target Marketing장점 1.

Daum 검색 , 700 만 카페 , 월간 2,000 만 순방문자의 미디어다음 이외에

블로그 , 버디컬 서비스 등 Daum 지면 활용의 다양화 .

Daum 주요 서비스 Cover장점 2.

국내 2 위의 트래픽 보유 포털로서 , Naver 와 Daum 을 함께 진행 시

전체 검색 트래픽의 90% 이상 커버 가능 .

Search NO.2장점 3.

2. Search? Daum search!

Daum 검색이 좋은 이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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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um Search AD 상품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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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cision Match

다양한 형태의 키워드 마케팅 진행 !

Contextual Match Search Branding

1. Daum Search AD 상품안내

통합검색에서 검색 시 , 다양한 형태의 광고 노출

완벽한 타겟팅 광고

다양한 컨텐츠에 대하여 이용자의 관심사에 근접한

광고 제시로 효율 증대

선점된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 이미지 /동영상

광고 노출로 주목율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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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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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폰서링크 CPC 과금방식 , 검색결과 최상단

Text Based UI / 구글 네트워크 동시 노출

2. 프리미엄링크 CPM 과금방식 , CPM 상품 중 최상단 Text Based UI

3. 스페셜링크 CPM 과금방식

Image + Text UI / 홍보문구 추가 노출

4. 스폰서박스

5. 동영상스폰서

6. 비즈사이트

CPC 과금방식 , 클릭스 로직에 따라 롤링 노출 문맥광고와 동시 집행 가능

CPM 과금방식 Image + Text UI / 서브 링크 다양화 가능

CPM 과금방식 컨텐츠성 동영상 보유 시 집행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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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PM

* 프리미엄링크

상품명 프리미엄링크

인벤토리 5 개

위치 Tier 2

노출방식 순위고정

게재방식 제목 + 설명문구 +URL

단가 * 4,000 원 ~ 입찰

판매기간 최장 6 개월

특징 확장검색 적용 안됨

*즉시구매 ( 시즌키워드 ) : 1 개월 ~ 6 개월 (1 개월 ~3개월 )*입찰 ( 시즌키워드 ) : 3 개월 ~ 6 개월 (3 개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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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페셜링크

상품명 스페셜링크

인벤토리 5 개

위치 Tier 3

노출방식 순위 고정

게재방식 이미지 (70*50)+ 제목 +설명문구 + 홍보문구

단가 * 3,000 원 ~ 입찰

판매기간 최장 6 개월

특징 확장검색 적용 안됨

4.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PM

*즉시구매 ( 시즌키워드 ) : 1 개월 ~ 6 개월 (1 개월 ~3개월 )*입찰 ( 시즌키워드 ) : 3 개월 ~ 6 개월 (3 개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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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폰서박스

상품명 스폰서박스

인벤토리 1 개

위치 우측 최상단

노출방식 독점

게재방식 이미지 (70*50)+ 제목 +설명문구 + 상세부가정보

단가 * 3,000 원 ~ 입찰

판매기간 최장 6 개월

특징 확장검색 적용 안됨

5.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PM

*즉시구매 ( 시즌키워드 ) : 1 개월 ~ 6 개월 (1 개월 ~3개월 )*입찰 ( 시즌키워드 ) : 3 개월 ~ 6 개월 (3 개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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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영상스폰서 ( 現 홈쇼핑 /메디컬 /여행 /교육 /웨딩 )

상품명 동영상스폰서

인벤토리 1 개

위치 우측 최상단(* 단 , 동일 키워드에 스폰서박스 존재 시 , 하단 노출 )

노출방식 독점

게재방식 동영상 + 제목 + 브랜드* 팝업 내 상세 정보 노출 가능

단가 * 프리미엄링크 4 순위의 입찰 시작가

판매기간 1 개월 ~ 6 개월

특징 현재 진행 가능 카테고리홈쇼핑 /메디컬 /여행 /교육 /웨딩

클릭 시 팝업 노출

6.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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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페 빠른심사

상품명 카페 빠른심사

신청자격 다음 카페회원으로 카페지기 및 운영자 구입 가능 ( 단 , 타 포털의 카페는 등록 불가 )

위치 통합검색결과 > 사이트 결과 컬렉션 노출 (Daum 영구 등록 )

게재방식 사이트제목 + 설명 +URL+ 미리보기 ( 아이콘 )

단가 * 70,000 원 (VAT 별도 )

심사가이드 a. 빠른심사 공통 가이드라인 준수 . 카페해당부분 추가 적용b. 성인카페는 등록 안되며 , 성인사이트 빠른심사 분류 .c. 카페빠른심사를 받지 않아도 카페초이스 구매 가능d. 등록이 보류된 카페는 3회 재심사 무료

환불 /취소 現 AdHow 의 광고주 약관 적용 .

7.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카페빠른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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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페 초이스

8.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카페초이스

무자본창업 키워드 캡쳐 2 개 화면카페전체 . 카페이름 라디오선택시

비즈사이트 노출 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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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페 초이스

상품명 카페 초이스

인벤토리 5 개 ( 롤링방식 )

위치 a. 검색 > 통합검색 : 카페이름 컬렉션 상단에 별도 컬렉션으로 노출 ( 카페초이스 검색결과 ) b. 검색 > 카페 탭 : 최 상단에 별로 컬렉션으로 5 개 리스팅 ( 카페초이스 검색결과 ), 스폰서링크 상단

게재방식 아이콘 + 제목 + 설명문구 +URL제목 + 설명문구 +URL

단가 * (*할인 : 시스템할인적용 )

판매기간 1 개월 ~6 개월

특징한 광고주 ID 당 여려개 URL 가능 (URL변경 불가 , 취소 후 재 신청 )상업카페 ? 일반카페 ?

8.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카페초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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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스페셜

상품명 브랜드스페셜

인벤토리 1 개

위치 Tier1(* 스폰서링크 하단 )

노출방식 독점

게재방식 지도 선택 or 이미지 (280*220)+제목 + 설명문구+ 상세부가정보

단가 * 45 만원 /3 개월 , 80 만원 /6 개월 (VAT 별도 )

판매기간 3개월 또는 6 개월

특징 매출 1000 대 기업 , 광고비지출 500 대 기업에 드는 기업은 집행할 수 없음 .확장검색 요청 시 등록가능(* 서비스키워드 2 개 )

9.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Bran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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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스페셜 특징

9.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Branding

저렴한 가격 , 보다 업그레이드 된 정보로 사이트등록을 하자 .

프로모션페이지 ( 동영상포함 ) 대비 1/50 비용 !! 한 달에 약 15 만원으로 브랜딩이 가능합니다 .우리 업체명 검색결과 상단에 눈에 확 ~ 띄는 정보구성으로 우리 업체를 등록하고 홍보할 수 있습니다 .

우리 업체의 특징을 한꺼번에 보여주자 .

지도 또는 대형이미지 ( 최대 3개 ) 를 노출 시킬 수 있으며 , 최대 4 개의 소형 이미지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

출발지 입력만으로 우리 상점에 올 수 있는 길찾기를 한방에 보여주자 .

내 업체의 주소지로 도착지가 자동 고정 노출되어 , 우리 업체로 오시는 길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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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스페셜 운영 프로세스

9.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Branding

키워드검토

광고신청 후 광고 게재까지는 보통 3일이 소요됩니다 .

* Dsintra > 기타 ( 심사 ) 를 통해 구매키워드 ( 서비스키워드포함 ) 가능 여부 확인 후 등록

사업자등록증사본접수

(fax. 02-3430-0819)

광고신청 광고게재광고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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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모션페이지

상품명 프로모션페이지

인벤토리 1 개

위치 검색결과 최상단 / Tier2 노출스폰서링크 상단

노출방식 독점

게재방식 이미지 ( 동영상 ) 제작 가능

단가 * 일반형 월 400 만원동영상형 월 700 만원

판매기간 연간 집행 가능

특징 기업명 , 브랜드키워드만 가능단 , 2007년 일반명사 포함 키워드 집행 불가 , * 사전 협의 必( 서비스 키워드

10.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Bran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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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PC( 클릭스 ) 소개

11.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클릭스

비즈사이트란 ?비즈사이트란 ?

문맥광고란 ?문맥광고란 ?

요금 부과 방식요금 부과 방식클릭당 과금을 부과하는 방식으로 (CPC,Cost Per Click)’ 하루에 여러번 클릭을 하더라도 비용은 1 회만 부과되기 때문에 ROI 가 ( 투자대비수익률 ) 높은 과금 방식입니다 .

광고가 게재되어도 실제 클릭이 일어나지 않으면 지불하실 비용이 없습니다 .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 사이트가 아닌 뉴스나 커뮤니티 등의 컨텐츠를 볼 때 ,해당 컨텐츠와의 연관도를 분석해 컨텐츠 성격에 가장 적합한 광고를 찾아노출시키는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광고 기법입니다 .

다음 검색페이지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결과에 관련 업체가 노출되도록 하는 광고 기법입니다 . 원하는 사용자에게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으며 , 적은 금액으로 광고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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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즈사이트” 노출 영역

4.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클릭스

Daum 검색

• 통합검색• 카페 tab

•카페 내 검색• 미디어칸 http://sports.khan.co.kr

• 아이엠닥터 http://www.iamdoctor.com

• 위드아이팟 http://www.withipod.net

• 클럽오토 http://www.clubauto.co.kr

• 애니콜랜드 http://land.anycall.com

• 팍스위즈 http://www.jjang0u.com

•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

• SBSi http://www.sbs.co.kr

• 일간스포츠 http://isplus.joins.com

+Daum 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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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즈사이트” 노출 영역 > 통합검색

4. Daum Listing AD 상품안내 > 클릭스 > 비즈사이트

다음검색 > 스폰서링크 > 프리미엄링크 > 스페셜링크 > 비즈사이트

상품명 비즈사이트

인벤토리 최대 10 개 ( 일부 키워드 5 개 최대 노출 )

위치 스폐셜링크 하단

노출방식 확률 롤링 노출* 키워드는 10 개까지만 노출되므로 , 10 위내 키워드에 입찰해야 광고노출

게재방식 제목 + 설명문구 + 홍보문구 +URL

단가 * 클릭당 과금 ( 최소 입찰액 50 원 )-키워드별 입찰가 10 원씩 상승-최대 입찰가 3만원

판매기간 무제한

특징 입찰가에 따라 MSF( 운영지원금 ) 적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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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즈사이트” 노출 영역 > 카페 Tab

Daum 카페 내 검색

4. Daum Listing AD 상품안내 > 클릭스 > 비즈사이트

상품명 비즈사이트

인벤토리 최대 3개 롤링

위치 •카페 Tab 상단 ( 카페초이스 하단 )

확인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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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맥광고” 노출 영역

상품명 문맥광고

인벤토리 3개

위치 미디어다음 , 신지식 , 사전 등

노출방식 해당 컨텐츠와 구매 키워드가 관련 있을 때 노출 ( 롤링 )

게재방식 제목 +URL+ 설명문구

단가 * 클릭당 과금

판매기간 무제한

특징 입찰가에 따라 MSF(운영지원금 ) 적용 가능

4. Daum Listing AD 상품안내 > 클릭스 > 문맥광고

Daum 미디어

▶ 뉴스 ▶ 스포츠▶ 텔레비존 > 프로그램▶ 텔레비존 >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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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um 신지식

* “ 문맥광고” 노출 영역

Daum 미즈넷

4. Daum Listing AD 상품안내 > 클릭스 > 문맥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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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맥광고” 노출 영역

Daum 사전

Daum 자동차

4.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클릭스 > 문맥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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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um 블로그

Daum 카페 카테고리

* “ 문맥광고” 노출 영역

4.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클릭스 > 문맥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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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클릭스 > 문맥광고

섹션매칭 플러스 상품은 일반 문맥광고만 진행하는 것 보다 더 많은 광고를 단독으로 노출할 수 있는 문맥광고의 옵션 상품으로 , 광고 영역은 카페 , 신지식 서비스이며 클릭스

문맥광고에서만 제공해 드리는 특화된 서비스입니다 .

* 옵션 ! 클릭스 섹션매칭 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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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맥광고 게재원리 (Keyword Matching)

4.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클릭스 > 문맥광고

일반 배너나 기존의 text ad 와는 달리기사의 내용을 분석한 후 기사의 내용과 가장 적합한 리스팅을 선택하여 노출

스쿠터

중고 오토바이

오토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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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스 자세히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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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PC( 클릭스 ) 과금 (1)

3.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클릭스

클릭스는 클릭에 대해서만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클릭당 과금 (CPC,Cost Per Click)’ 방식입니다 .

즉 , 광고 비용은 실제 클릭이 일어난 경우에만 발생하며 노출 시에는 전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원하시는 세부 키워드를 모두 구매해 광고 노출은 최대한 많이 하면서도 , 비용은 실제 클릭한 것에 대해서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

클릭당 과금 (CPC,Cost Per Click)’

합리적인 과금 : MSF 지원 + 중복클릭 제거

MSF 지원

광고운영비인 MSF(Marketing Support Fund) 를 지원해드립니다 .

키워드를 높은 금액으로 구매해도 클릭을 많이 받으면 광고 운영비 지원금 (MSF) 을 더 많이 드리기 때문에 실제 광고비용은 더욱 저렴해집니다 .

중복클릭 제거

부정방지시스템으로 , 중복된 클릭에 대해서는 1 회만 비용이 부과됩니다 .

클릭스에는 , Daum 만의 특화된 "부정 방지 시스템 "이 안정적으로 구축되어 부정클릭에 대해서는 과금되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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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PC( 클릭스 ) 특징 (2)

3.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클릭스

확률분배에 의한 노출 방식

고정으로 1 위에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 1 위에 노출될 확률 (33% = 100번 중 33번이 1 위에 노출 ) 에 따라서 1 위에 노출됩니다 .

광고주 입찰액 입찰순위

광고가 상위에 배치될 확률

1 위에 노출될 확률

2 위에 노출될 확률

3위에 노출될 확률

A 광고주 1000 1 위 33.3 % 28.0 % 21.3 %

B 광고주 800 2 위 26.7 % 26.0 % 23.3 %

C 광고주 600 3위 20.0 % 21.8 % 23.8 %

D 광고주 400 4 위 13.1 % 15.8 % 19.9 %

E 광고주 200 5 위 6.7 % 8.4 % 11.7 %

< 확률에 의한 1 위 노출 방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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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PC( 클릭스 ) 특징 (2)

3.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클릭스

확률에 의한 노출 방식 - 상세 공식

입찰액 기준으로 상위 10(5) 개 업체가 노출 됨 ( 비즈사이트의 경우 10(5) 개만 , 문맥은 전부 노출 ) 1 위에 노출될 확률에 의해서 , 롤링으로 노출됨

따라서 , 저렴한 비용으로 1 위에 노출될 수 있음

A 광고주가 1 위에 노출될 확률 = A 광고주 입찰액 / 5 명 광고주 입찰액 합계 = 1,000 / 3,000 = 33.3%

5 명의 광고주가 있고 , A 광고주가 입찰 금액 1,000 원으로 가장 많은 금액을 입찰했고 , 5 명의 광고주의 총 입찰금액이 3,000 원인 경우 A 광고주가 상위에 노출될 확률

[ 공식 ] 1 위에 노출될 확률을 구하는 공식

1 위 노출확률 = 자신의 입찰가 / 모든 광고주의 입찰가 합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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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PC( 클릭스 ) 특징 (3) 상품별 노출 방식

3. Daum Search AD 상품안내 > 클릭스

정리 - 상품별 노출 방식

1. 비즈사이트 : 확률 롤링 노출방식 ( 노출 입찰 10 위 까지만 확률 계산 )

최대 키워드 10 개 노출

2. 문맥광고 : 확률 롤링 노출방식

전체 입찰 광고주 확률 계산

( 영역별 최대 노출개수는 변동 있음 )

3. 문맥광고 섹션매칭 플러스 : 확률 롤링노출 방식

( 노출 입찰 5 위까지만 확률 계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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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