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정유진] 유라시아 친선특급

Embed Size (px)

Citation preview

Page 1: [정유진] 유라시아 친선특급
Page 2: [정유진] 유라시아 친선특급

유라시아 친선특급 페이스북 홍보 대원 지원자의 자기소개 한 판!

Page 3: [정유진] 유라시아 친선특급

사진 기자를 꿈꾸던 7살의 아이는 세계를 누비며 사진을 찍길 원했습니다. 그리고 성년이 되어 간직했던 그 꿈을 이루고자 노르웨이를 시작으로 유럽 11개국과 인도 네팔, 미국, 중국, 동남아 5개국을 누비며 저만의 프레임 속에 각국의 풍경 그리고 삶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무엇보다 그 여행을 통해 피라미드의 제일 아래층에 있는 사람들과의 삶을 바라보게 되었고 이들과 소통하며 경영학도로서 새로운 비전을 갖게 되었습니다.

“하루 2달러 미만의 소외된 90%의 사람들을 위한 빈곤퇴치 비즈니스”

그런 저에게, 유라시아를 잇는 대륙 횡단 열차는 꿈의 비즈니스를 펼치기 위한 새로운 길이자 소통의 길 입니다. 유라시아 동북부를 철도와 도로로 연결하는 복합 물류 네트워크를 통해 식량안보, 물과 위생, 에너지, 교육, 보건 환경을 개선함으로 삶의 질 향상의 도움이 되는, 꿈의 비즈니스를 실현해가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25살의 경영인을 꿈꾸는 청춘으로서. 제가 태어난 해 1990년의 수교를 맺은 한국과 러시아, 한국과 몽골 25주년, 독일통일 25주년을 맞이해 달리는 유라시아 친선특급의 즐거운 경험과 그 속에 담긴 꿈과 희망을 더 많은 이들과 함께 나누고자, 원정대의 페이스북 대원이 되길 원합니다.

광복 70주년을 맞아 머나먼 타국 땅에서 조국 독립에 헌신해오신 해외독립 유공자와 재외동포의 이야기를 전달하며 비록 먼 곳에 떨어져 있지만 [너와 나의 꿈은 하나며, 밝아오는 내일들의 희망을 향해 나아가는 세계로 가는 기차, 유라시아 친선특급]의 희망찬 이야기를 ‘언제나’ 곁에서 함께하며, ‘공감’을 일으키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서, 즐겁게 소통하겠습니다!

무엇을 위하여 원정대의 페이스북 대원 이 되어야 하나요?

세계로 가는 기차 타고 가는 기분 좋지만

그대 두고 가야 하는 이내 맘 안타까워

그러나 이젠 떠나가야 하는 길 위에 서서 너도 가고 나도 가야지 이제는 정말 꿈만 같던 시간들은 지나고

밝아오는 내일들의 희망들을 향해

이제는 정말 떠나가야 하는 길 위에 서서

너도 가고 나도 가야지 너와 나의 꿈은 하나리

들국화의 노래, 세계로 가는 기차 中

Page 4: [정유진] 유라시아 친선특급

프로젝트 유.라.시.아. 앞 글자를 딴 4가지 테마의 컨텐츠를 원정 중,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여 정보를 전달하고, 재미있게 소통함으로서 ‘유라시아의 새로운 꿈’을 알리겠습니다!

유. 라. 시. 아. 어떻게 홍보 할 것인가요?

Page 5: [정유진] 유라시아 친선특급

NEW ROAD ; ‘유라시아 네트워크’를 주제로 정보 전달. - 유라시아 친선특급의 의의를 전달. - 자료를 통해 유라시아의 복합 물류. 네트워크 구축 효과 알린다. - 다양한 자료를 통해 유라시아 네트워크 효과를 알린다. (인구 24억 GDP 27.8조 달러로 발전될 유라시아 대륙이 대한민국의 결합) - 지식 공유 및 정보 전달이 목적이며 한·러 수교 25주년, 한·몽골 수교

25주년, 독일통일 25주년의 내용을 소개 한다. - #유라시아네트워크 해시태그를 통해 관련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한다.

HUMAN ; ‘라운지 인터뷰’를 통해 원정대원과 교류하고 소통. - 유라시아 친선특급 내 공간에서, 열차에 탑승한 ‘원정대’와 대화를 나누고, 그 내용을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한다. - 참여 이유 : 왜 원정대와 함께하고자 했는지, 어떤 꿈을 지니고 있는지. - 배우고 경험한 것 : 원정대 안에서의 여정 중 어떤 경험을 했는지, 무슨

느낌을 받았는지, 나에게 미친 영향. - 유라시아 친선특급 열차에 탑승한, ‘원정대’의 이야기를 통해 국민들과 원정대원의 교류를 돕고 페이스북을 통한 간접 경험의 효과를 높인다. - #라운지인터뷰 해시태그를 통해 관련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한다.

어떻게 하면, 보다 재미있게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서로 의미있게 소통할 수 있을까?

프로젝트 1.

유라시아 네트워크

프로젝트 2.

라운지 인터뷰

Page 6: [정유진] 유라시아 친선특급

SCENERY ; ‘시네 카메라’처럼 감각적인 사진을 찍어 공유. - 유라시아 친선특급의 모습을 시각적으로 전달. - 10개 주요도시의 다채로운 모습과 열차 내의 모습을 감각적을 담아 공유. - 페이스북은 이미지를 통해 팔로워들의 시선을 사로 잡기 때문. - 페이스북 친구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여정의 모습이 생생하게 담긴 이야기가 담긴 사진을 찍는다. - 10개 주요도시의 다채로운 모습과 열차 내의 모습을 보여준다. - #시네카메라 해시태그를 통해 관련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한다. KOREA ; ‘아리랑’을 통한 문화 교류와 소통을 통해 하나되기. - 원정대원 및 여정을 통해 만나는 재외동포와 그 나라에 거주하고 있는

현지인들과 함께하는 컨텐츠 - 아리랑 중 ‘홀로 아리랑’을 한 소절 씩 나눠 불러 한 곡을 완성한다. - 동영상을 제작하여 여행을 끝마친 뒤 완성 하여 공유한다. - 문화 교류 컨텐츠를 통해 협력하고 조화를 이룬다. - #아리아리랑 해시태그를 통해 관련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한다.

어떻게 하면, 보다 재미있게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서로 의미있게 소통할 수 있을까?

프로젝트 3.

시네 카메라

프로젝트 4.

아리 아리랑

Page 7: [정유진] 유라시아 친선특급

어떤 태도를 지닌 홍보대원이 될 것 인가요?

1. 최선을 다하여 유라시아 친선특급을 알리는, 최고의 홍보 대원이 되겠습니다.

2. 마음을 나누며 공감을 이끄는 커뮤니케이터로, 소통 하겠습니다.

3. 위험한 행동은 삼가고, 체력도 잘 관리하여 건강한 여행을 하겠습니다.

5.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아시아의 청년으로서 유라시아 친선특급을 통해, 미래와 창조의 길을 이끄는 인재로 성장하겠습니다.

4. 하나된 모습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유라시아 친선특급이 닿는 곳마다 함께하는 모든 분들과 즐겁게 교류하며 조화를 이루겠습니다.

Page 8: [정유진] 유라시아 친선특급

“ 7살의 사진기자를 꿈꾸던 소녀가 유라시아의 희망찬 미래를 이끄는

경영가로 성장하는 꿈의 길 ”

Page 9: [정유진] 유라시아 친선특급

유라시아 친선특급을 통해, 꿈의 비즈니스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가는,

홍보 대원이 되겠습니다.

- 세상의 보배, 정유진 -

Page 10: [정유진] 유라시아 친선특급

감사합니다

Page 11: [정유진] 유라시아 친선특급

이름 정유진 생년월일 1990년 06월 02일

직업 대학생 /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4학년

주소 서울 성북구 동선문로 39길 27

SNS 주소 및 아이디

페이스북 : www.facebook.com/yujin0602

인스타그램 : treasureoftheworld instagram.com/treasureoftheworld

유튜브 : 제작 영상

URL 1 CLINIQUE KOREA_ MY 3 STEP UCC 공모전 1등 수상작 https://youtu.be/j7zqbUaHdlc - 하이라이트 버전

https://youtu.be/kRc_TIbnBDQ - 풀버전

URL 2 – 나의 꿈 이야기_빈곤퇴치를 위한 비즈니스 https://youtu.be/eu2oSWu4KhE

URL 3 - PR업체 ‘웨버샌드윅’ USMEF 소셜 카우보이 https://youtu.be/7cHKSk_fUMA

전화 010-3450-2684

이메일 [email protected]

2015년 06월 10일 지원자 정 유 진

[기 본 인 적 사 항]